Free 컬럼

커뮤니티

게시판 상세
제목 [푸른바다칼럼] 테크니컬라이딩 팁 #1 바인딩 세팅
작성자 김태경 (ip:)
  • 작성일 2016-12-23 22:39:4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8
평점 0점




바인딩 세팅


1. 센터링(Centering)

 센터링이랑 바인딩을 세팅할때 부츠와 데크를 중앙에 맞춰서 세팅하는 것이다. 테크니컬 라이딩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밸런스(Balence)인데 부츠의 센터링이 맞지 않게 되면 기본자세부터 밸런스가 망가져있는 상태로 시작하는 꼴이 된다. 맞추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부츠와 데크가 서로 중앙에 위치하면 된다. 보통 260이하의 부츠라면 앞발이 30도이상으로 세팅되면 붓아웃이 나지 않기 때문에 데크센터에 부츠가 위치하게 세팅하면 되고, 뒷발의 경우 대부분 붓아웃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데크가 부츠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세팅하면 된다.


2. 하이백 로테이션(Highback Rotation)


 하이백 로테이션이란 하이백을 회전시켜서 세팅하는것을 말한다. 하이백을 회전시키는 이유는 테크니컬 라이딩의 경우 라이딩시 낮은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이때 바인딩 하이백의 간섭을 최소화하여 낮은자세를 취하기 쉽게하기 위해서이다. 보통 앞발의 경우 하이백을 노즈방향으로 로테이션을 시키고, 뒷발의 경우 하이백을 테일 방향으로 로테이션을 시키게 된다. 이렇게 되면 낮은자세를 취할때 좀 더 편하게 자세를 낮출 수 있게 된다.

 

3. 하이백 포워드린(Highback Forward Lean)

 하이백 포워드린이란 하이백의 각도를 토우엣지 방향으로 기울이는 것을 말한다. 테크니컬 라이딩에서 포워드린을 하는 이유는 좀더 빠른 반응성을 얻기 위함이다. 턴이 롱턴에서 숏턴, 초급에서 상급턴으로 진행되면서 동작들의 타이밍과 강도가 달라지게된다 이때 포워드린을 하게되면 엣지전환과 중심이동시에 좀 더 빠른 타이밍과 좀 더 강한 동작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포워드린을 하는 방법은 하이백에 조절 나사를 이용하여 조절레버를 밑으로 내리면 된다. 하이백 조절나사가 없는 모델의 경우 바인딩 하이백을 뒤쪽 방향으로 세팅하여 포워드린을 만든다. 포워드린을 사용하고 주의해야 할 점은 부츠를 장착할때 뒷굼치가 뜰 수도 있기 때문에 데크를 비스듬히 세운상태로 장착하시면 좀더 편합니다.

 

이상 테크니컬 라이딩에서 바인딩 세팅과 관련된 3가지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세팅의 경우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이 심하기 때문에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저의 글은참고하라고 쓴글 입니다. 테크니컬 라이딩을 즐기시는 보더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3가지 팁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세팅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안전보딩입니다

첨부파일 Centering.jpg , Centering 2.jpg , Highback Rotation.jpg , ForwardLean.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